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 호텔경영학전공

정보광장

공지사항

home  >  정보광장  >  공지사항
미래교육원 수업 운영 계획(비대면 및 대면 수업 관련)
  • 관리자
  • |
  • 447
  • |
  • 2020-04-29 18:23:14

 

미래교육원 수업 운영 계획

 

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이 다소 주춤하고 있으나, 학생 및 구성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부득이하게 비대면 수업 기간을 1주간 추가 연장(5/4~5/10)하기로 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그리고, 중간고사 종료 후 5월 18일 부터는 일부 과목(실습, 실기)에 대해 대면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.


 

[학사일정 및 수업운영 안내]

주차

날짜

내용

비고

1 ~ 6

03.23()~05.03()

비대면 수업

전체과목 해당

7

05.04()~05.10()

비대면 수업 연장

전체과목 해당

8

05.11()~05.17()

중간고사

전체과목 해당

비대면시험 혹은 과제물제출

9 ~ 14

05.18()~06.28()

비대면수업(이론과목)

대면수업(실습,실기과목)

대면수업 해당과목

1) 1:1 레슨과목

2) 10명 내외 실습실기과목

15

06.29()~07.05()

기말고사

추후 코로나19확산 경과에 따라 시험방식 및 일정 별도 안내

 

1. 이론과목

1) 2020-1학기 전체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됩니다.

2) 수업운영 및 출석인정방법은 담당 교강사의 지침에 따라주시고, 수업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2. 실습, 실기과목

1) 4.21(화)~4.28(화) 기간 동안 실기과목 수강대상자에게 과목별 수업운영방식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,

2) 설문조사에서 학생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운영 계획을 수립하였으며

3) 실기과목 대면 수업 시작일 : 2020. 5. 18(월)부터 [9주차]

4) 실기과목 중 일부과목은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오니, 수업 운영방식은 담당 교강사의 지침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3. 평가방법

2020-1학기에 한하여 절대평가로 진행합니다.

 

4. 실습, 실기과목의 대면수업 방안

1) 실기실 한 곳당 수강생 10명 내외로 운영하게 되며, 인원이 많은 강좌는 분반하여 수업 진행

2) 실기실이 변경되는 과목들이 있으니 첨부파일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3) 코로나 감염 우려, 지방 체류 학생 등 대면수업에 참석이 어려운 경우 재택수업용 동영상 혹은 실시간 동영상 제공 예정이며, 관련 문의는 담당 교강사의 지침을 통해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.

 

5. 실기실 수업 진행 시 유의사항

1) 입실 전 체온측정 후 입실확인서 작성

2) 입실 전 손소독제 사용 후 입실

3) 수강생 전원 마스크 착용

4) 강의공간 내 학생 간 거리 유지 필수

5) 개인연습을 위한 실기실 사용을 불허

6) 수업 중 확진자 발생 시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되며,

7) 정부지침,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추후 재공지 예정입니다.

 

모쪼록 학교에서 대면하는 그날까지 모두들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, 안전한 강의환경 준비를 위해 교학과에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 

붙임 : 대면수업 과목명 및 강의실


이전글 2020-1학기 장학금 신청 안내
다음글 코로나19 유증상자 등에 대한 등교(출근) 중지에 대한 안내
비밀번호 입력
비밀번호
확인
비밀번호 입력
비밀번호
확인